사업주체의 통합 조직화 및 네트워크 구축

-
1농업회사법인 전북동부권고추(주)를 통한 농가조직화 및 계약재배 등 고령 영세 농가들의 영농지원 및 관리업무시행
-
2사업단에서 양념산업 전반을 총괄하고, 통합체제로 운영될 수 있는 체계 구축
-
3사업단 및 참여주체 조직화 및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역량강화교육 : 사업단, 자문위원회, 실무추진팀 및 참여주체를 대상으로 년 1회 이상의 워크숍 개최
- 혁신리더교육 : 재배농가, 가공종사자, 체험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농가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비전을 형성하도록
유도, 견학, 세미나, 토론, 집체교육을 통한 참여주체 능력 향상
- 교육전문기관에 의뢰하여 년차별,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
4산ㆍ학ㆍ연ㆍ관ㆍ민의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 향토산업을 추진함에 있어 사업단과 산학연관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
- 생산자 단체, 연구소, 전문가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 운영 강화(재배기술, 가공기술, 유통마케팅 등) -
5지속적인 사업 모니터링으로 사업단의 조직화를 평가 병행- 사업단의 각 단위사업에 대한 자체평가 1회 및 평가 시스템 구축
- 조직화에 필요한 핵심요소를 도출, 각 요소별 주기적인 점검과 토론을 통한 방향 정립
- 교육성과 및 사업단 운영 평가 시 사업단 참여조직 전 구성원에게 피드백이 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양념산업 통합 네트워크 구축
사업관련 이해 관계자들이 의견수렴을 통한 사업계획 수립과 추진, 사업 결과의 평가, 성공적인 사업성과 도출을 위한 사업단 구성 및 운영
사업수행능력 배양, 양념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 양성, 국내외 선진기술의 벤치마킹 활용 등 사업참여자들의 역량강화
사업의 조치정착과 안정적인 사업운영지원, 사업운영의 점검 및 평가, 운영규정지원, 이해관계 조정, 발전계획 수립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컨설팅
양념산업 전반을 통합할 수 있는 네트워킹과 사업추진 및 운영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품기반 구축
양념가공공장 구축을 통한 상품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주변에 김치체험장 조성을 통해 소비자 신뢰확보를 통한 판매 기반 구축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고, 대기업과 차별화된 찌개양념장, 김치양념장, 기타 양념장을 개발하고, 이에 맞는 포장재 개발
사업초기년도에 양념장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차별화된 상품개발
상품판매를 위한 마케팅 활성화
양념가공산업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수립을 통해 사업단의 마케팅 방향 설정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를 통해 소비자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재구매, 재방문 고객 창출로 사업단 자립화에 기여
대내외적 홍보와 판매지원, 품평회, 지역 축제와 연계시켜 양념장 관련 제품의 홍보 및 전반적인 판매 지원